>학회소개>인사말

인사말

대한의학유전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금년부터 대한의학유전학회 이사장을 맡게 된 전종관입니다.

 

 

코로나 감염이 일상이 된 현실에서 일상생활과 전문가로서의 역할은 물론이고 학술적 활동까지도 심각하게 위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중에도 우리가 해야 할 일을 미룰 수는 없습니다.

학회가 해야 할 일 중에서 특히 다음의 점에 유의하여 학회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학술 대회를 통하여 회원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여 학문적으로 양적 질적 향상을 도모하여 학술단체로서 본연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육 사업은 이전 이사장님과 회장님들을 비롯하여 많은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어느 정도 괘도에 올랐다고 생각되며 이를 유지하여 의학유전학 교육의 중심으로의 역할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인증 사업은 반드시 필요한 학회의 기능입니다. 심사를 통하여 자격을 인정하여 회원에게 직접적 도움을 주기 위하여 실시합니다. 임상유전학인증의, 유전의학전문가, 임상유전의학검사원, 유전상담사 등 대상이 되는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학회지인 Journal of Genetic Medicine은 SCI(E)에 등재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회원 여러분의 대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이른 시기에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우리 학회는 다양한 전공의 선생님들이 함께 어울려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루어온 것에 더하여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대한의학유전학회 이사장 전종관